!! my 신앙노트

QT 베드로의 신앙고백(막8:27~38)

한기종 2010. 11. 24. 14:49

베드로의 신앙고백 <막8:27~38>

내용요약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는냐? 질문하자

제자들이 세례요한, 엘리야, 선지자 라고 한다고 하자 그럼 너희는 나를 누구라 생각하느냐 질문하자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이다."라고 하시며 자신이 십자가의 대속을 가르치자 베드로가 항변한다.

 예수께서는 베드로에게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사람의 일을 하신다고 책망하신다.

그리고 제자들을 불러 "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것이다. 등의 죽음과 부활을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어떤분

하나님은 창조자이시며 구원자이시다.

베드로의 신앙고백은 오직 하나님을 믿음으로만 신앙고백을 할 수 있음을 알 수있다.

하나님은 우리 성도들에게 믿음의 고백을 듣기를 원하신다. 그래야만 하나님의 축복된 삶을 살수 있다.

은혜와 감사

베드로의 신앙고백을 통하여서 나도 주님께 대한 바른 신앙고백을 할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린다.

늘 주님께 대한 바른 신앙고백을 통하여 예수님을 더욱 의지하며 사랑하고 섬기는 은혜를 주심에 감사를 드린다.

내게 주시는교훈

베드로의 신앙고백 뒤에는 인간적인 모습이 있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대속을 이야기하자 베드로가 말리며 항변하자 예수께서는 사탄아 물러가라 네가 하나님을 생각하지않고 사람의 일을 생각하신다고 책망하신다.

나의 깨달음은 절대 주님의 일에는 인간적인 모습이나 의지가 개입하면 않됨을 교훈한다.

늘 하나님께서는 이렇때는 어떻게 하실까 하는 것을 먼저 깨달아함을 교훈한다.

적용과 실천

나도 늘 주님께 대한 신앙고백이 증거되고 고백되어야 한다.

바른 신앙고백 위에 바른 섬김이 있기에 늘 기도할 때마다 주님께 나의 신앙고백을 증언하는자가 되어야 한다.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시고 믿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세상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구원을 주시고 구세주 예수를 믿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내 삶의 중심에 항상 바른신앙고백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